안녕하세요 이작까야입니다.

그동안 오랫동안 써왔던 저희 집 전자레인지가 수명이 다했는지 돌려도 시원찮더라고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았는데...... 어머니 입장에서는 그게 아니었나 봅니다. 

그도 그럴 것이 25년이나 사용을 해서........ ㅎㅎ

그래서 이번에 어버이날 선물 겸 해서 실효성 좋은 전자레인지 선물 하나 해드렸습니다.

 

LG 전자레인지 MW25P 제품입니다. ㅎㅎ

모델명에서 25는 용량 25L를 뜻하는 거네요 ㅎㅎ

 

 

 

 

 

 

 

가격은 224,000원입니다. 백화점에서 특가로 구입했는데, 인터넷 가격하고 비교해보니 크게 차이는 안 나네요.

은색 테두리의 검은색 색상으로 크게 특별한 디자인은 없네요. 평범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특징적인 점은 시간 조절을 버튼이 아닌 터치식으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보통 전자레인지는 버튼으로 가동 시간을 조절하지만 이 제품은 터치로 왔다 갔다 하면서 초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위의 사진 우측 중간 부분에 시간 부분 보이시죠?

 

 

좌측 상단에 사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따로 보지 않아도 실질적으로 사용하면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이나 

부주의한 사항에 대해서 명시가 되어 있어서 화재 사고의 예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의도가 보이네요.

안전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 건 참 좋은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보인다고 할까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전자 전자레인지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 시리즈 모든 제품들이

10년 무상보증  이라는 사실입니다. 1년도 아니고 10년씩이나 무상으로 A/S를 제공한다는 사실은 또 하나의 구매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사용 후 별도의 수리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강산이 한 번 바뀔때까지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으면서 사용할 수 있다니 분명

이는 LG의 기술적 마케팅 전략인 것 같습니다.   

 

 

 

 

 

 

 

전자레인지 내부 모습입니다. 일단 외부 유리가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튼튼합니다. 전자레인지 무게가 좀 무겁고

실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팅으로 되어 있어서 튼튼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이유가 혹시나 모를

유리 깨짐의 방지 차원이겠죠?  

또 하나의 장점을 설명드리자면 인버터 출력 방식으로 전파되는 광파 오븐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조리가 가능하다는 거에요.

인버터 방식이란 출력 값을 바탕으로 전력을 제어하여 작동되는 방식인데요, 효율적으로 전기를 사용하여 가동력을 극대화시키는 거죠. 전기 낭비는 최소화하고 빠른 시간 내에 따끈따끈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마그네트론이란 열을 발생시키는 전자레인지의 핵심 기능을 하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회전링이 육각형으로 되어 있네요.  바닥면이 넓어서 조금 더 무거운 그릇을 안에 넣어도 문제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상단을 보시면 사용방법과 데우기가 가능한 음식들이 적혀져 있습니다. 냉동식품은 기본이고 브로콜리, 치즈, 요구르트, 식혜, 우유까지 되네요.

 

 

 

 

 

 

 

오른쪽에는 버튼이 있습니다. 데우기, 발효, 보온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기존의 데우기 기능 이외에 여러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전자레인지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출력조절 기능이 있다는 점이 신기했는데요, 200W, 400W, 600W, 800W, 1000W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일반인이 출력값을 조절할 정도로 전력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하는 의문점이 듭니다. 오버스펙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구요. 좀 더 사용해봐야 이 기능의 의미를 알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고 효율성도 좋은 전자레인지 인 것 만큼은 틀림없는 사실이네요.

오늘도 후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