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파티딜세린 효능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기억력 향상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과 포스파티딜세린 권장량과 포스파티딜세린 부작용은 어떠한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구입이 가능하십니다. 포스파티딜세린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Ι  포스파티딜세린이란?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은 뇌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필수 성분이자, 인지질의 한 종류입니다. 인지질이란, 당지질, 콜레스테롤, 단백질과 함께 생체막의 주요 성분으로 인을 포함하는 지질의 일종입니다. 인지질은 대부분 신경 세포막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며, 특히 뇌신경 세포에 다량 존재합니다.

이처럼 인지질은 생물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중요 성분이며, 이중 PS는 뇌의 신경세포막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 때문에 포스파티딜세린은 생명유지 및 활동을 위한 에너지 출입은 물론 신경전달 물질의 방출 등 신경세포의 기능이 발현되는 것에 깊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이 ‘뇌의 영양소’로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Ι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 뇌 기능 개선

가장 잘 알려진 포스파티딜세린의 이점은 뇌 기능 개선의 가능성입니다. 이 영양 성분은 뇌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최적으로 기능하도록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는 또한 신경들이 신경 자극을 전도하고, 뇌가 손상 뇌세포를 회복하고 새로운 뇌세포를 생성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지하며, 뇌세포의 유체 성을 증진하여 스트레스 요인들에 효과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뇌에 미치는 이러한 영향 때문에, 포스파티딜세린은 이러한 뇌의 건강상의 이점을 극대화시킵니다.

당므는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중에 특히 두드리지는 효능들입니다.

 

  • 기억력과 인지 기능 증진 ⁠— 한 연구에서, 건강한 성인들이 포스파티딜세린을 보충했을 때, 단기 기억의 계산 속도가 2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 ⁠— 포스파티딜세린은 특히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이를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또한 인간의 수면 개선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ADHD)의 완화에 도움 ⁠— 포스파티딜세린은 단기 청각 기억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DHA와 함께 섭취되었을 때, 아이들의 행동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또한 운동선수들의 수행 능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선수가 지치게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수많은 연구에서 밝혀졌듯이, 운동에 대한 부정적인 호르몬의 반응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신체적 부상 및 혈류 부족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Ι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 알츠하이머 예방

저널 활성산소 생물학 및 의학(Free Radical Biology and Medicine)에 실린 2007년의 연구에 따르면, 포스파티딜세린이 뇌에 있는 아밀로이드 베타의 축적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유전적 형태가 아밀로이드 베타의 형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포스파티딜세린이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늦추거나 심지어 완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암시합니다.

게다가, 알츠하이머병은 뇌가 포도당을 덜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하는데, 이 또한 포스파티딜세린이 이점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알츠하이머병에 의해 손상된 뇌의 포도당 대사 개선을 돕습니다.

 

Ι 포스파티딜세린 권장량

포스파티딜세린의 일일 표준 복용량은 300mg으로, 하루에 100mg을 세 번 복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 잡지(Examine)에 따르면, 이 복용량이 인지 감퇴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지어 매일 100mg만 복용한다고 하더라도 일부 이점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를 겪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은 하루에 200mg을 복용하는 것이 이로울 수 있습니다. 한편, 노인이 아닌 성인들은 하루에 200~400mg을 섭취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복용하기에 앞서, 만일 그 어떠한 질환이라도 갖고 있으시다면,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셔서 여러분의 경우에 포스파티딜세린을 복용해도 안전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 수유 여성에 대한 포스파티딜세린 보조제의 안전성에 관한 증거가 불충분하므로, 복용 전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