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여파로 올해 7/22(수)부터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8개 분야에서 쿠폰을 지급하였는데요 , 일부 분야는 잠시 중단되었다가 10/22(목)부터 재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쿠폰의 종류들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 쿠폰들의 혜택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Ι  종류

 

 

쿠폰이 지급되는 분야의 종류는 코로나 19로 경제적 타격이 큰 숙박 · 관광 · 영화 · 공연 · 체육 · 농산물 · 전시 · 외식 8개 분야이며, 8월 중순 제일 사랑교회로 인해 은 잠시 중단되었다가 10/22(목)부터 영화 · 공연 · 체육 분야부터 다시 지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Ι  주요 내용 , 혜택

 

출처 : 기획재정부 유투브

 

 

각 종류마다 쿠폰 지급 수량(지원인원) , 혜택(지원내용)이 상이합니다. 선착순 지급이라는 점 참조하시고요 ,  온라인 예매 또는 결제 방법에 따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숙박

 

 

인터파크, G마켓, 야놀자 등 27개 온라인 사이트로 예매를 하면 3~4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11/4(수)부터 재개될 예정이며, 7만원7만 원 기준으로 7만 원 미만은 3만 원, 7만 원 이상은 4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12/23(수) 소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방역을 위해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사용을 못한다고 합니다.

 

 

 

2. 관광 (현재 중단)

 

 

관광 숙박은 온라인 예매 시 30% 할인 혜택이 주어졌으나,  현재 중단되었으며, 코로나 19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재개된다고 합니다.

 

 

3. 체육

 

 

카드사별 선착순 응모를 통해 당첨자에 한해  정해진 기간 내 8만 원 이상 카드금액 사용 시 3만 원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11/2(월)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헬스 등 체육 시설에 사용 가능합니다.

 

 

 

 

4. 전시

 

 

 

 

전시는 박물관과 미술관으로 나뉘는데요, 박물관의 경우 온라인(문화 N티켓)으로 예매 후 최대 40%(최대 3천 원// 최대 5인 한정) 할인이며, 미술관은 온라인 예매 및 현장 예매 시 1~3천 원(최대 2인)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10/22(목)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문화 N티켓 이외 멜론 티켓, 인터파크 티켓, 위메프, 티켓링크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공연

 

 

 

 

인터파크 등 9개 온라인 예매 사이트를 통해 1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8천 원(최대 4인까지)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예매 가능 사이트는 네이버 N예약, 멜론 티켓, 옥션티켓, 인터파크 티켓, 예스 24 티켓, 티켓링크, 하나티켓, SK플래닛이며, 10/22(목)부터 예매 가능하며, 10/24(토)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6. 영화

 

 

 

각 영화관 홈페이지와 앱에서 1인당 6천 원, 최대 2인까지 할인됩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 Q 이외에도 

독립영화 전용관, 예술영화 전용관, 작은 영화관, 개별 멀티플렉스, 지역 단관 극장 등 정국 485개 극장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1차 배포는 10/28(수)에 시작하여 10/30(금) ~11/1(일)까지 사용 가능했으며 2차 배포는 11/2(월)부터 시작하여 11/8(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 외 개별 극장은 조기 소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방문 전 문의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7. 외식

 

 

 

가장 많이 관심 가는 쿠폰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주말(금~일) 2만 원 이상 3회 결제하면 4번째 외식부터는 1만 원 할인되는 제도입니다. 배달 및 포장 음식도 포함됩니다. 종전에는 5회 결제였으나 완화되었습니다.

단 유흥업소는 제외되며, 배달앱 이용 시에는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로 한정됩니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점, 쇼핑몰 등에 입점한 외식업소 중 수수료 매장은 회식 부분에 대한 매출 확인이 어려워 제외된다고 하네요.

 

 

 

 

8. 농수산물

 

 

 

농산물의 경우 대형마트, 시장에서 최대 20%까지 할인을 하고 있으며, 여러 마트나 시장 등에서 <농활 갑시다>라는 문구가 보이면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