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쉽게 가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한 번 알아보시겠습니다!
#1. 우선,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
#2.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개인 비회원 로그인 클릭합니다.
#3. '모두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아래 하단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입력 후 공동 인증서 인증을 클릭합니다. 이때 공동 인증서는 사전에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4.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 클릭 후 아래 내용을 읽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현재 직장에 대한 자료만 확인되며 , 그 이전의 자료는 원하는 보험의 해당 공단에 직접 요청을 해서 발급받으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모든 서비스가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것은 아니군요. 내용을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름, 주민등록번호, 사업장 명칭, 사업장 등록번호 등이 일치한 지 확인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아래 처리 여부가 모두 출력 가능으로 되어야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왜 저리 뜨는지 모르겠군요 ;;;;; 아마 저희 부모님을 부양가족으로 등록해서 저렇게 나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원래는 뜨면 처리 여부에 공란인데 '새로고침'을 해야 출력 가능으로 뜬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7. 출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가입 확인 내역서가 나오고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으면
프린터 아이콘 옆에 PDF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로 저장하였다가 프린터 출력이 가능한 곳에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댓글